현금이 없더라도 지갑에는 꼭 카드 한장은 누구나 가지고 있기 마련입니다. 다만 이용하는 카드사가 다를 뿐인 것이죠.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현대카드에 대해 한번 간단히 살펴볼까 합니다.
어떤 것에 대해 알아보시려면 해당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현대카드도 마찬가지인데요. 현대카드 홈페이지로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 링크로 간편하게 대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의 첫 화면 구성부터 한번 살펴볼게요. 많은 메뉴들이 있기 때문에 첫 페이지를 잘 확인해 두시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상단에 주요 메뉴가 위치하고 가운데는 혜택 안내 등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첫 번째 화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카드안내, 신청인데요.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현대카드의 주요 카드 소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먼저 연회비가 높은 프리미엄 카드입니다. 블랙, 퍼플, 레드, 그린의 4종류가 있습니다.
요즘 현대카드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것이 바로 제로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성비 좋은 연회비와 함께 포인트형과 할인형 중에서 선택해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유명한 카드이기 때문에 설명이 필요치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현대카드를 사랑하고 이용하는 이유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M포인트입니다. 그 어떤 카드의 포인트에 비해 활용도가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적립률 또한 높기 때문인데요. 간단하게 소개해 봅니다.
적립되는 M포인트는 사용처를 알아두는것이 사실 제일 중요합니다. 워낙 많은 사용처와 함께 매달 다른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죠. 잘만 활용하여도 너무나 슬기로운 카드 사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달의 추천, M Flex, 50% 사용처, 일상 사용처의 다양한 사용처들이 있습니다.
또한 현대카드는 카드포인트를 통해 신차 구매시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또는 캐시백과 할부금리 인하의 혜택 등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정말 쓰임새가 다양합니다.
지금까지는 현대카드에 대한 주요 정보들을 소개했다면 이것 만큼이나 중요한 서비스를 안내해 드립니다. 바로 고객센터인데요. 의외로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센터의 주요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의 메인화면에서는 자주하는 질문을 일목요연하게 간단히 정리해 두었습니다. 필요하신 내용을 확인하시면 되고, 여기에 없으면 다른 것보다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을 하시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부서별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My Account >
이용내역
이용대금명세서
이용대금명세서(예정)
카드이용내역(매출전표조회)
포인트/마일리지/할인/캐시백
유료상품 가입정보
한도 관리
이용한도 조회ㆍ변경
특별한도 조회ㆍ신청
이용대금 결제 신청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포인트결제전환
즉시결제
결제연기
분할납부 결제(할부전환) 국내
분할납부 결제(할부전환) 해외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생활요금 납부서비스
정기결제
수시결제
입금·소득공제 내역
입금내역
소득공제내역
개인사업자용 이용내역
서류 발급
이용 편의서비스 안내·신청
카드이용알림서비스
이용내역안내메일서비스
해외이용제한/해제서비스
카드본인확인서비스
해외원화결제차단서비스
케어서비스 안내
개인정보안심서비스
기타 서비스
카드정보 관리
내카드 목록
결제정보 조회/변경
Lock & Limit
가상카드번호
카드 해지 신청
개인정보 관리
개인정보 조회/변경
서비스 이용동의 조회/변경
홈페이지 회원탈회
카드 안내·신청 >
3층 시스템
3층 시스템 안내
2층 구독
Premium카드
the Black
the Purple
the Red
the Green
포인트카드
M3 BOOST
M2 BOOST
M BOOST
T3
할인카드
X3 BOOST
X2 BOOST
X BOOST
DIGITAL LOVER
ZERO
ZERO(할인형)
ZERO(포인트형)
ZERO MOBILE(할인형)
ZERO MOBILE(포인트형)
PLCC(Private Label)
쏘카카드
배민현대카드
스타벅스
대한항공
기아자동차
GS칼텍스
SSG.COM
이마트
코스트코
현대자동차
스마일카드(ebay)
제휴카드
제휴카드
MY BUSINESS카드
MY BUSINESS카드
기타카드
Chameleon
체크카드
Gift카드
알파벳카드
가족카드
후불하이패스카드
특화카드
신규 신청
추가·교체 신청
바로발급서비스
발급 조회·수령 등록
카드 발급 조회
카드신청안심서비스
카드 수령 등록
카드 비밀번호 설정·변경
나만의 혜택 >
나만의 혜택
Star·Gold Friendship
보유 카드 혜택
실적 충족 조회
해외 이용 혜택
이벤트
the Purple Celeb
Premium혜택 안내
the Black
the Purple
the Red
the Green
정부지원 사업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정부지원 소비쿠폰
M혜택 안내 >
M포인트 적립
기본 M포인트
추가 M포인트
M포인트 사용
M포인트 사용처
M포인트 교환
자동차 구매
M포인트몰
제휴몰 M포인트 부분 사용
제휴몰 M포인트 전액 사용
H-Coin 적립
H-Coin 적립 안내
M포인트 H-Coin 전환
H-Coin 사용
H-Coin 사용 안내
H-Coin 사용처
X혜택 안내 >
X BOOST 계열
기본 할인
5% 할인
X Edition2 계열
기본 할인
시즌 스페셜 할인
자동차 구매 혜택 >
현대·기아차 구매 프로그램
이달의 신차 구매 혜택
전용카드 혜택
세이브-오토
신차구매통장
현대·기아차 구매 혜택
금융 안내·신청 >
카드 비회원 신용대출
내게 맞는 금융상품
컬처·라이프스타일 >
Culture
슈퍼콘서트
컬처프로젝트
다빈치모텔
슈퍼매치
Space
COOKING LIBRARY
VINYL & PLASTIC
STORAGE
DESIGN LIBRARY
TRAVEL LIBRARY
MUSIC LIBRARY
UNDERSTAGE
CARD FACTORY
Life
클럽서비스
고메위크
PRIVIA 여행
MoMA PASS
Designed by Hyundai Card
Collaboration
Talent Donation
Object Branding
고객센터 >
상담·문의
홈페이지 상담
ARS 상담
도난 분실 신고/해제
자주하는질문
개인신용평가 결과 대응권 신청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소비자보호
소비자포털
전자민원접수
소비자보호 헌장
소비자보호 체계
소비자보호 우수 사례
소비자피해 경보 사례
금융판례/금융분쟁 사례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
민원건수 공시/실태평가 결과
장애인 회원 상담 안내
고객권리 안내
소멸시효 완성채권 조회
할부철회/항변 안내
인증서 안내
인증서 등록/삭제
모바일용 인증서 복사
휴대폰 인증서 발급 안내
이용안내
카드 종합 이용안내
온라인/모바일결제서비스
보안프로그램 설치안내
웹사이트 이용안내
이용약관
상품공시실/자료실
뉴스/공지
회원 소식지
결제일별 카드 이용 기간
지정 결제일 일시불 및 할부 이용 기간 단기카드대출 이용 기간 명세서 기준일(청구 작업일)
1일 전전월 20일 ~ 전월 19일 전전월 03일 ~ 전월 02일 전월 20일
5일 전전월 24일 ~ 전월 23일 전전월 07일 ~ 전월 06일 전월 24일
10일 전전월 29일 ~ 전월 28일 전전월 12일 ~ 전월 11일 전월 29일
12일 전월 01일 ~ 전월 말일 전전월 14일 ~ 전월 13일 당월 1일
15일 전월 04일 ~ 당월 03일 전전월 17일 ~ 전월 16일 당월 4일
20일 전월 09일 ~ 당월 08일 전전월 22일 ~ 전월 21일 당월 9일
23일 전월 12일 ~ 당월 11일 전전월 25일 ~ 전월 24일 당월 12일
24일 전월 13일 ~ 당월 12일 전전월 26일 ~ 전월 25일 당월 13일
25일 전월 14일 ~ 당월 13일 전전월 27일 ~ 전월 26일 당월 14일
26일 전월 15일 ~ 당월 14일 전전월 28일 ~ 전월 27일 당월 15일
카드 이용 기간은 개인카드에만 적용됩니다.
일시불 및 할부 이용 기간, 명세서 기준일(청구 작업일)은 휴일 및 업무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정 결제일별 일시불 및 할부 이용 기간 내 이용건 중 명세서 기준일 이후 접수분은 다음 달에 청구됩니다.
지정 결제일이 수납기관의 휴일인 경우 다음날을 결제일로 합니다.
지정 결제일 24일, 26일은 S카드 전용 결제일입니다.
카드대금 납부 방법 안내
1. 자동이체(자동납부)
결제일까지 결제계좌에 카드대금을 입금하면 매월 해당 결제일에 자동으로 출금됩니다.
자동이체 신청은 고객센터(1577-6000), 홈페이지, 모바일웹 및 앱(My Account > 카드정보 관리 > 결제정보 조회/변경 페이지)을 통해 공인인증서 확인 후 가능합니다.
자동이체 통합관리시스템 사이트 및 금융기관을 통해서도 자동이체 변경/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결제계좌 개설기관의 영업 마감시간(오후 4시) 이후 결제계좌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서는 결제계좌 개설기관의 사정에 따라 당일 출금되지 못하여 연체 처리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즉시결제
즉시출금 이용기관 결제계좌 및 본인명의 타계좌에 카드대금 입금 후 고객센터, 홈페이지, 모바일웹 및 앱을 통해 바로 출금 가능합니다.
즉시출금 이용기관 :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수협은행, NH농협, 우리은행, SC제일은행(구 스탠다드차타드), 신한은행, 한국씨티은행, DGB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우체국,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삼성증권
고객센터(1577-6000), 홈페이지, 모바일웹 및 앱(My Account > 이용대금 결제 신청 > 즉시결제 페이지)을 통해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결제일 당일 즉시결제 신청 시 이중출금 처리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중출금이 발생하는 경우 익영업일에 결제계좌로 환불해 드립니다.
3. 입금전용(가상)계좌 입금(송금납부)
카드대금 결제를 위해 당사에서 부여하는 입금전용 계좌로 카드번호 기재 없이 송금 가능합니다.
입금 시 금융기관에 따라 해당 금융기관에서 부과하는 별도의 송금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휴 금융기관으로 상시 송금 가능하며, 송금 시 바로 입금 반영됩니다(단, 은행 전산작업 시 일시적으로 이용 불가할 수 있음)
계좌번호는 고객센터(1577-6000), 홈페이지, 모바일웹 및 앱(My Account > 즉시결제 > 입금전용(가상)계좌 신청/조회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결제일 당일 입금전용(가상)계좌로 입금 시 이중출금 처리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중출금이 발생하는 경우 익영업일에 결제계좌로 환불해 드립니다.
소득공제 안내
근로소득자(일용근로자 제외)가 해당 연도 1월 1일 ~ 12월 31일까지 사업자로부터 재화나 용역을 제공받고
신용카드 및 직불 (체크)카드 등(기명식 선불카드, 직불지급수단, 기명식 선불전자지급수단, 기명식 전자화폐 포함)으로
사용한 금액이 연간 총 급여액의 25%를 초과하는 금액 중 일정금액을 해당 과세연도의 근로소득금액에서 공제하는 제도입니다.
카드 수령 후
카드 수령 즉시 뒷면의 서명란에 본인 서명을 자필로 기재하고,
평소 사용하는 신용카드의 앞·뒷면을 복사해 보관하면 부정 사용 발생 시 본인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1.카드번호
문의사항이 있을 때 필요합니다. 수첩에 적어두거나,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2.회원성명
영문 철자가 정확히 새겨졌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유효기간
비자·마스터·다이너스카드 모두 발행일로부터 5년간 유효합니다.
4.회원서명란
서명 없는 카드는 무효이며 본인 확인을 위해 서명은 꼭 필요합니다.
타인의 이용을 방지하기 위해 서명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명 없는 카드는 제3자의 부정이용 시 손해배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 관리
비밀번호 설정 시, 주민등록번호·차량번호·전화번호 등은 피하고 비밀번호를 수첩에 기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가 누설돼 발생하는 거래는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유효기간 만료
일반적으로 유효기간이 도래한 카드에 대하여 카드사는 갱신발급예정일부터 1개월 이전에 회원으로 적당하다고 인정되는 회원에게 발급예정사실을 통보하고
통보 후 20일 이내에 회원으로부터 이의제기가 없는 경우 새로운 유효기한이 기재된 카드를 갱신 발급하여 드립니다.(개인회원표준약관 제2조2항)
새 카드 수령 즉시 뒷면에 서명하신 후 이용하십시오. 종전에 소지했던 카드는 필히 가위로 4등분하여 파기해 주십시오.
도난, 분실 예방
가맹점에서 카드 사용 시 신분증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 이는 법률상 규정된 가맹점의 정상판매 절차이오니 신분증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 수령 후에는 수시로 카드 소지여부를 확인하고, 매출전표 서명 전에는 카드 번호, 이용금액, 가맹점명, 매출일자, 매출금액, 승인번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매출전표는 가급적 보관하셔서 향후 카드 이용대금 명세서 수령 시 이중청구 등의 착오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돼 새로운 카드를 수령한 경우, 구 카드는 원형이 남지 않도록 폐기하거나 가까운 현대카드 영업소로 반납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경사항 통보
주소, 전화번호, 근무처, 카드 이용대금 결제계좌번호 등이 변경되었을 때는 당사 고객센터로 연락하기 바랍니다.
인터넷 유료사이트 가입 시 주의사항
인터넷에서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 정보로 결제하는 경우, 해당 사이트의 건전성 여부를 따져야 합니다.
특히 불량사이트(성인사이트 및 도박사이트)를 이용 시, 거래가 한번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점을 주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한번 회원으로 가입되면 탈퇴 신청 전까지 매주 또는 매월 주기적으로 회비가 청구되니 가급적 이용을 자제하고 만약 회원으로 가입했다면
해당 사이트를 꼭 기억하기 바랍니다. 이러한 불량사이트는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도 거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카드 번호 및 전표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국내전용
카드 이용
1577-6000 대표
고객센터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거래 승인
1577-6200
도난, 분실, 거래 승인
365일 24시간
금융서비스
1577-6100
365일 24시간
PRIVIA
02-1588-0360
여행, 쇼핑, 교육, 문화, 레저상품
365일 24시간
케어서비스
1588-3483
채무면제∙유예상품, 개인정보안심서비스,
쇼핑케어상품, 오토케어상품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MY BUSINESS 전용상담센터
1588-0101
전담 상담원 연결로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외국인 회원 상담 편의서비스
1899-6111
외국인 회원을 위한 영어 상담 편의서비스(English Only)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For English, please contact us at 1899-6111
해외전용
카드이용
82-2-3015-9000
평일 오전 9시~18시
거래 승인
82-2-3015-9200
도난 분실, 거래 승인 365일 24시간
이용요금 안내
전국 어디서나 시내전화 요금으로 이용 가능(유선전화 기준 3분당 39원, VAT 별도/국내전용 기준)
휴대전화의 경우 통신사별 요금제에 따라 상이
말로 하는 ARS 1577-6000 이젠 누르는 대신 편리하게 말로 하세요.
서비스 예시 ARS 메뉴
결제대금 이번 달 결제대금 조회요 결제대금조회
한도 한도요. 한도 좀 알려주세요, 한도 올려주세요 한도조회, 한도상향
사용내역 이용내역이요. 카드사용내역이요 사용내역조회
포인트 M포인트 조회해 주세요, 포인트사용처 알아보려고요 포인트조회, 포인트
카드신청 카드 신규 신청 하려고요, 카드 교체해 주세요 카드신청, 카드발급
카드해지 카드 해지해 주세요 카드해지
카드발급조회 카드 배송 언제 되나요, 카드 발급 되었나요 발급진행상황조회
카드분실 카드 잃어버렸어요, 카드를 분실했어요 분실신고
결제승인(SMS)문자서비스 문자서비스 신청하려고요, SMS 받으려고요 SMS신청
용무를 간단히 말씀하시더라도 해당 서비스 또는 관련 서비스로 연결 해드립니다.
단어·문장,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 명칭도 인식됩니다.
상담원 안내 도중 말씀하셔도 인식 가능합니다. 단, 요청하신 서비스에 대한 안내 시에는 안내 종료 후 가능합니다.
이용 도중 '다시 듣기, 맨 처음, 종료'는 필요할 때 언제든지 요청 가능합니다.